• 2023. 11. 7.

    by. 세잎_클로버

    김장 김치 담그는 것은 한국에서 가족과 이웃이 모여 대규모로 김치를 담그는 전통적인 행사로 이는 한국의 문화적인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김장 김치 담그는 시기

    김장 김치 담그는 시기는 주로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가을이 도래하며 다양한 야채와 곡식 등 식재료가 수확되는 시기입니다. 하여 가장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왜? 김치를 가을에 담을까?

    가을은 많은 종류의 채소와 곡식을 거두어들이는 시기로 수확의 계절입니다. 그중에서 배추, 무는 김치의 주된 재료이며 이 시기에 수확한 배추, 무는 매우 신선하고 맛도 풍부해 김치를 만들 때 신선한 맛을 더욱 증폭시키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가을은 낮과 밤의 온도 차가 커서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가장 이상적인 조건에 부합하며,  낮과 밤의 기온차로 김치를 서서히 발효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김치가 감칠맛이 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김장 쓰레기 배출 방법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 쓰레기 배출 방법에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서울시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수거기간 동안 김장 쓰레기를 일반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배출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 현재 김장 쓰레기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나, 일부 자치구에서는 11~12월 중 김장 쓰레기가 대량으로 발생되는 점을 감안해 일반 쓰레기 종량제봉투에도 배출할 수 있도록 허용 되었습니다.

     

    - 자치구별로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 사용할 수 있는 종량제 봉투규격, 배출 시 김장쓰레기 표기 여부 등 배출방법이 다르므로 자치구에서 안내하는 배출방법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치구 김장쓰레기 안내(청소행정과 또는 자원순환과)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기존에 일반 쓰레기로 배출됐던 양파껍질, 대파뿌리 등은 새로운 일반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배출해 주시길 바랍니다..